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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소비자 이용약관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주식회사 제일기획이 운영하는 제삼기획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면서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 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마일리지’라 함은 제삼기획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 ⑥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⑦ “몰”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등의 경우 또는 회원이 제휴사 마일리지를 전환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마일리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몰”이 약관을 개정할 때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때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때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음성전화, 문자, 전자우편 등)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③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보상에 갈음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만 14세 미만의 아동
  •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적립금, 마일리지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합니다.
  • 회원탈퇴 시 회원 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 사유의 경우에는 아래의 보존 이유를 위해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① 관계 법령에 근거한 정보 보유 사유
    •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나.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라. 웹사이트 방문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마. 기타 국세기본법, 소비자기본법, 제조물 책임법 등
  • ② 회사 내부 방침에 근거한 정보 보유 사유
    • 가. 보존 항목 : 고객명, 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성별
    • 나.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 다. 부정 가입 :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 이벤트 응모를 목적으로 다수의 가성 회원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
    • 라. 부정 이용 : 명의도용, 가성 회원가입으로 부정한 목적의 거래 행위(카드깡, 재판매 목적 대량 구매, 이벤트 응모 등)를 하는 경우와 상품평, Q&A 등 게시판에 욕설, 업체 홍보 글을 게시하는 경우
  •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몰”을 이용하여 구매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6.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의 건전한 경영과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가.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나. 구매한 상품, 서비스에 하자가 없음에도 일부 사용 후 부당한 반품을 요청하거나 상습적인 취소, 반품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상품평(Q&A, 게시글 포함)의 불량 글 신고로 인해 임의 삭제 및 게시중단 조치를 3회 이상 반복하여 받은 경우
      나.회사의 직원에 대한 모욕, 폭언, 협박, 성희롱 등으로 회사의 업무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바.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 ④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⑤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몰”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하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 방법의 선택
  •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 방법)

  •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4. 수령 시 대금 지급
    •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몰”은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③ “몰”은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 권한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 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 기한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하며, “몰”이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환급)

  •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하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⑩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몰”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 ⑪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④ “몰”은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몰”과 “몰”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입점 판매자 간의 관계)

  • ① “몰”에 판매자로 가입하여 물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를 “입점 판매자”라고 합니다. “몰”은 “입점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거래를 중개할 뿐, “입점 판매자”가 제작, 제공하는 재화 등에 대해서는 “입점 판매자”가 이용자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몰”은 “입점 판매자”가 제작,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명시하며, 이 경우 그 재화 및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마일리지)

  • ① “몰”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등의 경우 또는 회원이 제휴사 마일리지를 전환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마일리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마일리지를 회수합니다. 그 구체적인 운영 방법은 “몰”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 ② 마일리지는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기준 하에 현금 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사용 불가 사전 고지 품목 제외),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마일리지 서비스는 회원에게만 제공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③ 부여된 마일리지는 부여일로부터 3년간 유효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 ④ “몰”의 회원 중에 1년간 거래가 없고, 적립된 마일리지가 5,000마일 미만인 경우에는 휴면 회원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적립된 마일리지를 회수하게 됩니다.
  • ⑤ 회원을 탈퇴한 경우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 ⑥ 부정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몰”은 회원의 마일리지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몰”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몰”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몰”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몰”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⑤ “몰”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몰”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1.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 사이트 광고 등)
    •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4. 기타 관계 법령 및 “몰”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4조 (면책)

  • ① “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몰”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 “몰”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③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몰”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 “몰”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사이트의 연결)

  • ①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에 의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이용자가 해당 연결 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몰”은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몰”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몰”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 해결)

  •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소비자 서비스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9년 12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2019.12.18일 제정)